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활성화되고 코로나19 시대를 거치면서 택배에 대한 의존은 더욱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동네마다 있는 편의점에서도 택배를 보낼 수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가 생기기 이전에는 인근 우체국을 방문하여 직접 접수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보통 회사를 다니는 경우에는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서 택배 보내는 것이 일반적인 광경이기도 했었죠.
물론 앞서 말한 편의점 택배 등의 서비스가 잘 구축이 되면서 우체국 택배를 보내는 것이 많이 줄기는 했지만 그래도 우체국 택배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우체국 택배 접수 마감시간이나 우체국 택배 요금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관련 내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마감시간 몇 시까지
그렇다면 우체국 택배접수 마감시간은 몇 시일까요?
우체국 택배 접수시간 및 마감시간은 우체국 평일 영업시간인 오후 6시까지입니다.
그렇지만 택배 포장 및 요금 지급까지 고려하면 사실 이보다 좀 더 빠른 시간에 가서 업무 처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당일택배도 존재하는데 이는 당연히 이보다 마감시간이 빠릅니다. 당일 택배의 마감시간은 지점마다 상이한 부분이 있어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토요일에는 접수가 될까?
아닙니다. 이는 대부분의 택배사도 마찬가지인데요. 토요일에 배달이 되기는 하나 택배 접수를 받지는 않습니다. 우체국 역시 토요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으므로 접수 자체가 불가하다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요금 알아보기
우체국 요금은 크게 두 종류로 볼 수가 있습니다.
우체국 직원이 방문해서 접수를 받는 것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직원이 방문해서 받다보니 요금은 상대적으로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우체국에 방문해서 창구 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에는 등기소포와 일반소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세부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